안녕하세요 모닝수잔입니다 :) 갑자기 제가 사용하던 프리미어 프로에 "초록색 줄 에러 현상"이 발생해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 초록색 줄 에러 

--------------------------------------------------

 

※ 초록색 줄 에러란?

영상이나 사진의 원본 파일이 정상이고, 프리미어 프로에서 가져오기(Import)를 했을 때 Project Panel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Souce Panel, Program Panel, Timeline Panel에서는 영상이나 사진에 다수의 "초록색 가로 줄"이 겹쳐보이는 현상

 

위에 있는 "초록색 줄 에러"라는 명칭과 정의는 사전을 찾았을 때 나오는 내용이 아니라, 제가 개인적으로 명명하고 적은 내용이랍니다. 딱히 이런 에러를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단어가 없었어요.

 

평소와 같이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프리미어 프로를 켰는데 갑자기 동영상에 버퍼링 걸렸을 때처럼 초록색으로 가로줄이 막 생겨있는거에요. 아래 화면처럼요.

 

 

처음에는 너무 놀라서 프리미어 프로를 껐다가 켜보고, 컴퓨터를 껐다가 켜봤는데도 해결이 안되었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한참을 고민하다가 네이버 지식인을 찾아봤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동일한 내용으로 고통을 겪고 계셨는데,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답변 2가지가 있어서 직접 해봤습니다.

 

1) 첫번째 방법 : 파일 ▶ 프로젝트 설정 ▶ (쿠다를) 소프트웨어로 변경

쿠다가 뭔진 잘 모르겠지만 우선 시키는대로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아래 화면처럼 쿠다도 없고 소프트웨어 비슷하게 생긴건 설정할 수 없게 되어 있었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았어요

※ 나중에 알고보니, 저는 "프로젝트 설정" 부분이 아예 비활성화되어 있었지만, 선택이 가능하도록 활성화 되어 있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적용하시면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두번째 방법 : 기존 버전은 삭제하고 ▶ 더 낮은 버전으로 재설치해라. 

이대로 포기할 순 없기에 다른 해결책을 찾아봤는데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업데이트된 버전은 문제가 많아서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글을 읽었답니다. Creative Cloud에 가보니 정말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기존에 설치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바로 삭제하고, ●●● 이렇게 생긴 버튼을 눌러서 "기타 버전" 중에서도 가장 낮은 버전으로 재설치를 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저의 "초록줄 에러"는 해결이 되었을까요? 아니요, 슬프게도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저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답니다. 심지어 낮은 버전으로 설치해보라는 말을 듣고, 더 낮은 버전을 찾아서 여러 차례 재설치 해봤는데 소용이 없었습니다. 학원 가서 선생님께 여쭤보고, 해결 방법을 다시 찾아봐야할 것 같아요.

 ※ 업데이트 (20.08.24)

실제로 노트북을 들고 학원에 가서 학원 선생님께 직접 여쭤봤습니다. 선생님도 첫번째 방법으로 프로젝트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 변경을 해주려고 하셨는데 비활성화되어 있었죠. ▶ 결론은 "그래픽카드" 입니다. 제 노트북이 사실 영상 편집용으로 구매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문서 편집, 동영상 재생 정도의 용도로 사용하려고 낮은 사양으로 구매했었거든요. 그러다보니,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동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보통은 위에 2가지 방법으로 "초록색 줄" 에러가 해결되신 분들이 많다고 하니, 꼭 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영상편집용 노트북을 새로 구매할 예정이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